상담 절차 

Counselling & Process

기초상담

상담 프로세스 (Process)


기초 상담

청력에 문제가 있거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난청인의 정확한 상태와 환경적요인, 배경, 습관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 정도 등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기초상담이 중요합니다. 청력손실의 원인이나 배경은 보청기 착용효과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보청기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유의할 점들도 상담을 통해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01

기초상담, 문진

환자의 나이, 성별, 직업, 과거병력 등 신체의 상태와 방문동기를 파악하고 청력손실 원인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고 환자의 정확한 상태를 진단.

02

청력검사

전문장비가 포함된 방음부스 내에서 순음청력검사를 비롯한 기타 검사를 통해 난청이의 객관적인 청력상태를 측정.

03

보청기 선정

측정된 환자의 청력상태와 난청정도에 부합하는 보청기의 출력 및 이득, 외형, 선호도,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적의 보청기 제품선정.

04

귓본채취, 제작

귓속형 보청기 제작에 필요한 환자의 외이도 상태를 고려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맞춤형 보청기 제작.

05

보청기 착용 및 적용

제작된 보청기를 검수하여 테스트 완료된 제품을 환자에게 착용하고 이상여부를 파악. 개인의 청력도 적합한 피팅공식을 적용하여 소리에 대한 만족도 평가.

06

보청기 적합 (피팅)

최초 최적화된 적용데이터를 바탕으로 환자가 실제로 느끼는 상태와 음질 등을 고려하여 가장 편안하고 명료한 음질을 듣기위한 소리조절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