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를 처음과 같은 성능으로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보관 및 관리, 청소가 중요합니다.
귀지나 습기로 인하여 전문가를 자주 찾는 난청인의 경우에는 제조사에서 판매하는 제습기능을 가진 보관함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관 시에는 배터리의 수명이 줄어들지 않도록 배터리 도어를 열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청기 고장의 대부분은 리시버(receiver)와 마이크(microphone)에서 발생합니다. 보청기의 앞부분(리시버)을 부드러운솔로 자주 청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후에도 소리가 작아지거나, 들리지 않는다면 구입하신 센터로 연락하여 클리닝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보청기는 전자기기 특성상 습기에 매우 약합니다. 따라서 물에 씻거나 닿지않도록 주의합니다. 머리감기, 샤워, 목욕, 수영 전에는 반드시 탈거하여야 합니다. 실수로 물에 젖었을 경우에는, 전자레인지, 오븐 등으로 말리지 말고 공기중에 자연건조 시키거나 드라이기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보청기는 매일 저녁 습기제거통 또는 전자습기제거기에 배터리도어를 개방한채로 보관하여 주십시오. 보청기를 장기간 보관해야 한다면 배터리를 분리하여 부식으로 인한 손상을 막아야 합니다. 보관시에는 건조한곳,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01. 헤어스프레이를 뿌리지 않습니다(보청기 미 착용시에는 보청기 상자에 넣어 보관하고 습기 제거제를 함께 넣어두면 좋습니다).
02. 차 안이나 장시간 보관하거너 햇볕이 비치는 창문 근처에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보청기를 하루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배터리를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03. 보청길를 착용한 상태에서 화장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보청기 주위에 향수를 뿌리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